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애플페이 국내 도입 지연 이유 관련주

반응형

아이폰 애플페이 국내 도입 지연 이유 관련주

삼성 갤럭시만의 장점으로 통화녹음,삼성페이 두 가지가 가장 컸습니다. 아이폰의 갤럭시의 장점인 삼성페이를 넘어설 애플페이를 한국에 출시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국내 갤럭시 유저들이 애플페이가 출시되면 아이폰으로 넘어가겠다고 할 정도로 기대를 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국내에서 아이폰 사용 점유율은 30.6%로 10명 중 3명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건데요. 애플페이는 해외에서는 대중화 됐지만 한국에선 여전히 이용이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11월 30일 국내 애플페이가 도입 예정을 발표했지만 12월이 지나고 있음에도 서비스가 도입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플페이 사용화 가장 큰 문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마그네틱보안전송(MST)을 90%정도로 사용하고 있지만 애플페이는 근거리무선통신(NFC)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가 국내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3000억원이 단말기 도입에 투입되어야 하는 상황인데요. 젊은층들이 많은 대학가 상권에서는 아무러 조치없이 애플페이 도입이 진행될 경우 그 부담을 소상공인이 고스란히 부담해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페이 서비스 약관 심사 통과

지난 5일 금융감독원 약관 심사 서비스에 통과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0월 말 시작된 약관 심사가 약 한달 반만에 통과된건데요. 늦어도 내년 초부터는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5일 금융감독원에서 애프르 페이 약관 심사가 완료되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위니아,위니아에이드,한국정보통신,이루온,나이스정보통신 등 카드 결제 단말기 위탁관리업체 대형 밴(VAN) 주가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애플과 애플페이 사용 독점 계약권을 체결했습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국내 도입 지연 이유 관련주

반응형